티스토리 뷰

관심있는

구글 홈 앱 사용기

양들의침묵1 2018. 9. 29. 06:32

최근 옆자리에 계신 분이 IOT 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들었고, 실제 구글 홈 앱을 봤는데 

매우 많은 기기들이 등록된 것을 보았다


그동안 아마존 에코 등 인공지능 스피커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 참에 한번 들여놓게 되었다


마침 국내 정식으로 구글 홈이 출시되었고, 제공되는 것(유투브 6개월 무료, 스마트 플러그 , 시원스쿨(?))들이 많아 

구글홈 미니를 구입하게 되었다.



매우 설치(?)가 쉬웠고, 설치랄 것 까지도 없었다.

우선 구글홈 앱을 설치하면 알아서 기기를 찾아주고 , 몇가지를 시키는대로 따라하면 유투브 등록까지 쉽게 등록된다.


솔직히 소리에 민감한 편은 아니라 음향은 만족스럽고, 한국어 인식률이 아직은 많이 지원되지는 못한느 상태인 것 같다. 




그리고 베바에서도 구글 인스턴트를 지원하는 스피커(Insignia™ - Voice™ Smart Bluetooth Speaker and Alarm Clock with Google Assistant) 를 매우 싸게 팔고 있어서, 정말 잘 모르지만 일단 구입부터 하게 되었다.

스피커 두대를 한세트로 팔고 있어서 , 이것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해 보았다.





그러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수 있는 스피커가 3대가 있는 것을 생각해 보았고, 이것을 한번에 서라운드(?)로 

들으면 뭔가 좋아보일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역시나 방법이 있었다.

How to set up multiroom audio on Google Home 

https://www.techadvisor.co.uk/how-to/digital-home/multiroom-audio-google-home-3665671


방법은 구글 홈 앱에서 기기를 그룹으로 묶어 주고, 실행시 해당 그룹으로 실행을 해달라고 주문하면 되는 것이었다.


3개의 기기를 하나의 '뮤직 그룹' 으로 세팅 후 음성으로 음악을 신청시 ' Ok Google! 뮤직그룹으로 신나는 임악 틀어줘~~~' 했더니 지드래곤의 '삐딱하게'가 나오는 것이었다 .

정말 신기했는데, 이 모습을 쭉 지켜보던 집에 계신분이  "그게 신기해?? 그게 신기해???" 막 이러더라는. 하하하하


여튼 이 방법으로 휴대폰에 있는 동영상을 이 그룹으로 들을 수도 있을것 같아 구글홈 앱을 또 이리저리 하다보니

'화면/오디오 전송' 항목이 있었고 이것을 선택하니  , 핸드폰 동영상을 보면 음성은 스피커로 들을 수 있었다.







처음 기기들을 살 때 인공지능 이라는 관심으로 구매하게 되었지만 , 다가올 미래에 IOT 산업에 조금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관심있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보드 구매  (2) 2020.12.08
영화 - 먼 훗날 우리  (0) 2018.11.15
보헤미안 랩소디  (0) 2018.11.09
빗썸 농협계좌 개설  (0) 2018.10.09
근래  (0) 2018.08.28